Faith No More - The real thing (1989)

Faith No More - The real thing (1989)

수록곡 :

01. From Out Of Nowhere   
02. Epic   
03. Falling To Pieces   
04. Surprise! You're Dead!   
05. Zombie Eaters   
06. The Real Thing   
07. Underwater Love   
08. The Morning After   
09. Woodpecker From Mars   
10. War Pigs   
11. Edge Of The World  

  Faith No More의 짧았던 황금기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 이 앨범의 간판곡은 아무래도 2번의 Epic인데, 아직 모두에게 랩이 생소하던 시절 방방 뜨는 메탈(Anthrax와는 느낌이 완전히 다름)에 어설프지만 나름대로 랩을 섞어 그야말로 분위기를 확 띄우는데 성공함으로써 뽀록으로 메이저 밴드가 된 애들이 Faith No More.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앨범 자세히 들어보면, 이 친구들 내공이 상당한 수준에 올라와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일단, 그루브 내는 실력들이 상당할 뿐더러 각 악기간의 하모니를 모아내는 수준이 장난이 아니다. 성의없는 밴드들이 하드코어니 랩메틀이니 한다고 할 때 주구장창 징지징~예~아 하면서 Em만 긁어내기 쉽상인데, 따로 노는 다른 악기들을 어울리게 하는 내공이 이 친구들한테는 있다. 솔직히, 2번 트랙 Epic의 후반부에서 곡이 Fade out하면서 피아노가 Fade in하는 부분의 그 마술같은 하모니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다. 이 마술같은 하모니는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Epic의 라이브 파일(Saturday night live 버전을 강추함)은 들어보면 입이 딱 벌어진다. 물론, 라이브에서 스튜디오 앨범 버전보다 훨씬 더 멋지게 마무리 하고자 하는 욕심이 드러나 있고, 당연히 끝나는 방식이 다르다.

  이 시기의 Faith No More는 분명히 대접받을 자격이 있었다.

by 미크로권태 | 2007/07/26 12:16 | F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46718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