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ie Goes To Hollywood - Welcome to the Pleasuredome (1984)

Frankie Goes To Hollywood - Welcome to the Pleasuredome (1984)

수록곡 :

01. The World Is My Oyster (Including Well/Snatch Of Fury)
02. Welcome To The Pleasure Dome
03. Relax
04. War
05. Two Tribes
06. (Tag)
07. Fury
08. Born To Run
09. San Jose
10. Wish The Lads Were Here
11. The Ballad Of 32
12. Krisco Kisses
13. Black Night White Light
14. The Only Star In Heaven
15. The Power Of Love
16. Bang

'신나는 노래' 정도로 들어주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운 이 앨범은 2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어느새 숨겨진 고전으로 대접받는 명반의 범주에 들었다.

이 앨범이 나온 1984년이라면, 글쎄, 밴드 형태의 뉴웨이브가 신스팝 형태의 뉴웨이브에게 거의 자리를 뺏긴 시점인 것 같은데, 이 앨범은 신스팝 형태 중에서도 극한을 치달은 앨범인 것 같다. 이 즈음에 출시된 앨범들 중에서도 소리 자체의 폭발력(혹은 폭력성)도 발군이거니와, 가사도 이 정도면 극한이라고 봐도 별 무리는 아니다. (암만 봐도 3번 트랙 relax의 When you want to come은 cum이 맞는것 같다). 지금 들으면 꽤나 촌스러운 사운드지만, 이맘때의 신스팝 밴드들의 소리 다루는 수준은 거기서 거기였다. (디페쉬모드나 PSB 보다도 오히려 OMD를 더 쳐줘야 할 지도...)

그래도 이 앨범을 고전의 범주에 넣어야 할 지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남는다. 일단은 밴드가 너무 단명했고, 이 앨범의 태도에 대해서 '낚시'라고 보는 입장들도 꽤 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by 미크로권태 | 2007/07/26 12:24 | F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46720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