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F, the - The white room (1991)

KLF, the - The white room (1991)

수록곡 :

1. What Time Is Love? [LP Mix] 
2. Make It Rain 
3. 3 A.M. Eternal [Live at the S.S.L.] 
4. Church of the KLF 
5. Last Train to Trancentral [Live from the Lost Continent] [LP Mix] 
6. Build a Fire 
7. White Room 
8. No More Tears 
9. Justified and Ancient 

  이 앨범을 애들한테 설명할 때, '원시 트랜스'라고 설명했었는데, 지금 돌아보니 내가 이 앨범을 잘 설명한건지 아닌지 약간 부끄러워진다. 분명, 이 앨범에는 트랜스의 특질을 정의할만한 요소들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원시 트랜스라고 자신할 수 없는 이유는, 이 앨범의 성격은 지극히 hot 한 댄스앨범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 하우스와 겹치기도 한다. 하여간, 트랜스를 들을 때 느껴지는 '숑-'가는 맛은 아무래도 좀 덜하다. 그리고 이 때, 이 친구들이 트랜스를 예언하고 있었을 때 technotronic이야말로 정말 하우스를 예언하고 있었을 지고 모른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것. 이 앨범이 1991년산이라는 것이며, 소름이 끼칠 정도의 예언자적인 앨범이라는 것이다. 이 앨범 발매시기의 10년 뒤 클럽 씬에서 흘러나올 음악들이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 지 이 앨범은 섬찟할 만 한 정확도로 예측하고 있었다. 당사자들은 알았을까? 자기들이 이 정도로 섬찟한 예언자들이었다는 사실을.

  어쨌건, 이런 설명 다 필요없다. 들으면 완전 홱 돌아버리는 댄스뮤직이라는 설명 자체로 이 앨범의 가치는 충분하다.

by 미크로권태 | 2007/08/09 23:48 | K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52327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