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 Reed - Transformer (1972)

Lou Reed - Transformer (1972)

수록곡 :

01. Vicious
02. Andy's Chest
03. Perfect Day
04. Hangin' 'Round
05. Walk On The Wild Side
06. Make Up
07. Satellite Of Love
08. Wagon Wheel
09. New York Telephone Conversation
10. I'm So Free
11. Goodnight Ladies

뉴욕의 큰형님, Lou Reed의 앨범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아무래도 이 앨범이 아닐까 싶은데(히트곡이 한두개여야 말이지), '이 앨범은 이런 앨범이야'라고 딱 꼬집어서 말 하기는 힘들지만, 나긋나긋하고 나름 에로틱한 목소리(나중에 가면 이런 맛 싹 사라지지만)가 조용조용히 증폭하는 무지막지한 텐션은 나름 충격적으로 들렸다. Perfect Day야 여기저기 CF에서 하도 많이 쓰여서 애초 들을때부터 긴장감이란건 없었지만, 2번 트랙은 나름 섹시하게 먹고 들어가는 곡이 분명한데도 이상하게 온 몸이 사시나무 떨듯이 떨렸다.

아무래도 요맘때의 Lou Reed 앨범은, 이 아저씨와의 조우 자체를 후기 앨범(정확히 말해서 Set the Twilight Reeling)으로 시작하기도 했거니와, 초기 앨범으로는 들어본 게 이 앨범밖에 없어서 그런지, 아무래도 후기 스타일이 더 친숙하게 들리는 건 어쩔 수가 없다. 게다가 5번 트랙은 이 앨범의 오리지널을 듣기도 전에 마키마크의 리메이크로 먼저 들어봤고, 3번 트랙은 이미 CF에 사용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그래서 7번 트랙에 가장 정이 가는 것도 이상할 일은 아니다.

by 미크로권태 | 2007/08/15 00:28 | L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54234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