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 Reed - Set the Twilight Reeling (1996)

Lou Reed - Set the Twilight Reeling (1996)

수록곡 :

01. Egg Cream
02. NYC Man
03. Finish Line
04. Trade In
05. Hang On To Your Emotions
06. Sex With Your Parents
07. Hooky Wooky
08. The Proposition
09. Adventurer
10. Riptide
11. Set The Twilight Reeling

* 실제로 자켓이 이렇게 생겼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CD 케이스가 짙은 남색이라서.

뉴욕의 심술탱이 정신적 지주 Lou Reed 영감과의 첫 만남을 Transformer 앨범이 아닌 이 앨범으로 시작했다. 그리고, 너무도 맘에 들었더랜다. 일단, 보컬의 매력에 완전히 확 빠져버렸다. 미국에서 태어난 백인 남자가 들려줄 수 있는 보컬의 여러 갈랫길 중 하나에서 극한을 경험했다고 해야되나? 이 아저씨 목소리 덕에, 마음에 크게 상처가 나서 흔들리고 있었을 때 그 상처를 계속해서 긁어댐으로서 그 아픔을 잊고 싶을때 이 아저씨가 참 큰 힘이 되어주었다.

목소리를 이렇게 표현하는 데에는, 물론 믹싱의 힘도 매우 컸음을 인정해야 할 것이나, 하여간 무지 건조하고 심드렁함에도 불구하고 건드릴 수 없는 힘이 느껴지는 그런 목소리였다. 그리고 그런 목소리가 무겁게 쥐어짜는 기타와 만나 허무와 죽음에 대한 충동의 극한의 가사를 불러제끼는 그런 것, 바로 그것이 이 앨범의 매력이다. (꼭 그런 내용만 있는 것은 물론 아니다)

가슴을 쥐어 짤 대로 쥐어짜서 멍 해지는 기분을 느껴보고 싶으면 한번 10번 트랙을 들어보심이. 의외로 매력적인 곡이다.

by 미크로권태 | 2007/08/15 00:36 | L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54238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