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shing Pumpkins - Pisces Iscariot (1994)

Smashing Pumpkins - Pisces Iscariot (1994)

수록곡 :

01. Soothe
02. Frail And Bedazzled
03. Plume
04. Whir
05. Blew
06. Pissant
07. Hello Kitty Kat
08. Obscured
09. Landslide
10. Starla
11. Blue
12. Girl Named Sandoz
13. La Dolly Vita
14. Spaced


펌킨스를 처음 듣게 된 건 예전에 가입했던 음악동호회 정모에서였는데, 정모 나가기 몇일 전 헤비메탈의 대가 형님(정말로 메탈만 그렇게 듣는 분은 첨봤다. 그 뒤로도 못봤다)하고 채팅하다가 테입 트레이드를 한판 땡기게 되었다. 나는 Queensryche의 Operation : Livecrime을 드리게 되었고, 형은 그 답례로 Faith no more의 The real thing을 주시기로 했다. 그런데 받은 테입의 남는 공간을 이용하여 Siva를 녹음해 주신 거였는데, 느낌 희한했다.

그러면서 Siamese Dream을 사고 '오우, 짜식들' 하면서 주목하게 되었다(신기하게도 젤 먼저 귀에 박힌게 Cherub Rock하고 Spaceboy였다. Today하고 Mayonnaise가 아니라). 그런데, 정말로 펌킨스한테 맛탱이 가게 된 계기는, 바로 이 앨범이다. 솔직히 Siamese Dream이 아무리 평론가들에게 극찬을 받았고, 나 자신도 매우 즐겁게 그 판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펌킨스가 대형 밴드로, 아니 아이콘의 위치로까지 올라설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반신반의하고 있었는데, 이 앨범을 듣고 그런 생각이 싹 사라졌다.

그 중에서도 Hello Kitty Kat과 Starla, Girl named Sandoz였는데, Hello...는 첨부터 끝까지 듣고 완전히 미쳐버리는 줄 알았다. 특히 체임벌린의 드럼에 완전히 넘어갔는데, 나는 아직까지도 가끔 그렇게 생각한다. 만약 데뷰앨범에 이 곡 들어있었으면 진짜 역대 탑10 명반 안에 들었을꺼라고. 아무도 동의 안한다.

뱀발. Starla의 라이브가 너무너무 듣고 싶었는데, 냅스터 덕에 구했다. 냅스터 만세.

by 미크로권태 | 2007/08/16 13:25 | S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54776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