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Michel Jarre - Revolutions (1988)

Jean-Michel Jarre - Revolutions (1988)

수록곡 :

01. Industrial Revolution, Overture   
02. Industrial Revolution, Pt. 1   
03. Industrial Revolution, Pt. 2   
04. Industrial Revolution, Pt. 3   
05. London Kid
06. Revolutions
07. Tokyo Kid
08. Computer Weekend
09. September   
10. The Emigrant  


  금연광고 CF BGM의 대부 Jean-Michel Jarre의 앨범이다. 농담삼아 쓰자면 Jean-Michel Jarre가 주로 금연광고 같은 협박성 메시지의 BGM에 쓰였다면, Pink Floyd의 One of These Days는 주로 위장약 광고 같은 고통호소류의 BGM에 자주 쓰였던 것 같다. 각설하고, 내가 보기엔 항상 JMJ가 과대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서 심기가 불편한데 그나마 들어줄 만한 앨범이 이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글쎄. 이 앨범 전까지는 사운드 톤이건, 송라이팅이건 그다지 열심히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고, 그냥 남들보다 한 발 앞서서 기계로 뭔가를 적극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점수를 높게 받았던 것 같은데 이미 80년대 초반의 Eddie Jobson의 작품들을 들어보면 이 아저씨의 작품보다 훨씬 뛰어난 것들이 이미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래도 이 앨범의 1번 트랙을 들어보면 곡이 스케일 뿐 아니라 멜로디 자체도 전보다 훨씬 나아진 점이 보인다. 그리고 특히 창의적인 사운드를 만들려고 꽤나 노력했다는 것이 가시적으로 드러나는데, Overture의 메인 테마 밑에 깔리는 망치소리를 응용한 비트는 그 당시에는 매우 경이적이었고, 지금 들어도 이만큼 참신한 곡들은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러나 문제는 그 정도의 퀄리티를 앨범 시작부터 끝까지 이어갈 능력은 안 된다는 것이다. 특히 6번 트랙을 들으면 동양에 대한 서양인들의 과대망상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약간 화가 나기까지 한다.

by 미크로권태 | 2007/08/30 21:19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61011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K군 at 2007/10/15 02:53
첫 문단 읽고 그냥 쓰러져 버렸습니다. 크하하하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