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ine Croze - Mise à nue (2004)

Pauline Croze - Mise à nue (2004)

수록곡 :

01. Mise à Nu 
02. Dans La Chaleur des Nuits de Pleine Lune 
03. M'en Voulez-Vous? 
04. Jeunesse Affamée 
05. Tes Beau 
06. Quand Je Suis Ivre 
07. Je Suis Floue 
08. Je Ferai Sans 
09. Larmes 
10. Tita 
11. Femme Fossile 
12. Mal Assis 

  어디 살 씨디 없나 하고 하염없이 롤링 스톤즈 프랑스판을 뒤적뒤적 하던 2004년 어느 봄날, 이 앨범하고 Coralie Clément의 데뷰앨범이 좋다고 써 놨길래 그냥 샵 가서 두 장을 사 왔다. 음악 자체는 어느 동네 음악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불어로 노래했음에도 불구하고 에스닉한 느낌이 들었고 꽤 괜찮게 들었다. 정작 Coralie Clément은 나는 별로였는데 내 주변에서 열광하는 기현상을 불러 일으켰고.

  그로부터 몇달 뒤, 나보다 더 프랑스음악에 환장한 친구에게 이 판을 들려주었더니 '레바논이네?' 하는 것이었다. 레바논 음악을 들어보지 않아서 실제로 레바논 계통인지는 알 수 없었고, 그 말을 듣고 자세히 자켓을 다시 봤더니 실제로 이 언니가 약간 중동 여인네처럼 보이기 시작했다.

  중요한건 이 언니가 레바논계인지 아닌지가 아니라 다양한 문화가 프랑스라는 틀 안에 묶이면서 뒤죽박죽 하다가 이런 물건을 만들어내는 환경이 무지 탐났다는 것이다. 물론, 중동 및 아프리카 출신 이민자들이 프랑스에 융화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도 사실이지만 정말 이것저것이 섞여서 짬뽕처럼 만들어내는 각종 결과물들은 너무 부럽다. 그리고 그다지 인정하고 싶지도 않고, 유럽인들이 세계 각국을 휘젓고 다니면서 저지른 만행과 그러는 동시에 기사도, 인권 어쩌구 하는 꼴들을 보면 이가 갈리지만 이런 맛깔나는 이종교배물을 보면, 솔직히 탐난다.

정작 음악얘기는 거의 안썼군.

by 미크로권태 | 2007/09/27 23:47 | P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cdwalkthru.egloos.com/tb/79943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